BRANDED

커너스 프로젝트

기업과 기관의 인프라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ESG활동 커너스는

이미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통해

결과를 만들어왔습니다.

상생가능한 지속가능한 가치, 

커너스프로젝트의 핵심입니다.



아이디어 펀딩 X 영등포구

2021 영등포 메이커스

2020 영등포 메이커스

영등포 아이디어 펀딩은 커너스가 기획하고 주관하는 영등포 경인로 금속산업의 전환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제조 프로그램입니다. 영등포 문래동은 대한민국 최고의 경공업 기계 금속 단지였으나 시간이 흐름에 따라 쇠퇴하고 있는 지역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커너스는 문래동의 산업적 전문성 및 인프라 집적성에 주목하여 문래동의 기술 산업과 젊은 창업가를 연결해 메이커스 코워킹이 가능한 도시 경제 모델을 기획하였습니다. 3년간 운영된 영등포 아이디어 펀딩은 10건 이상의 스타트업 제품 개발과 20개 이상의 영등포 경인로 지역의 공장 및 기업이 참여하여 민관협력 플랫폼으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증명하였습니다.


상상패션런웨이 X KT&G

서울시와 KT&G가 주관하고 커너스가 기획 운영하는 2016년 팝 캐스팅으로 시작된 국내 최대 청년 패션산업 프로그램입니다. 국내 의류, 봉제산업의 중심지인 동대문 창신.

숭인 지역의 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상상 패션 런웨이는 봉제산업 기술자와 청년 디자이너가 만나 매년 새로운 패션 아이디어를 선보여 왔습니다. DDP 최대관, 서울시청광장, 장충체육관 전관 등 2만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였고, 200개(누적) 대학의 디자인학과팀과 동대문의 25개 이상의 기업과 공장이 참여하여 메이커스 지역으로써의 동대문의 산업의 인식을 전환하고 청년 창업의 가능성을 열었습니다. 

현재 5년간 지속되고 있는 민관협력의 대표적 프로그램으로 본선을 오른 대학팀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창신동의 산업 인프라를 통해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제 상상 패션 런웨이는 서울의 경제 기반형 지역 산업 프로그램이자 패션을 전공하는 청년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알고있는 청년 패션 산업의 대표적인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스타트업 피트니스 X 대덕연구특구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위한 스타트업 퍼블리싱 프로그램입니다. 커너스는 대덕연구특구 이노폴리스 캠퍼스 사업단과 산학협정을 통해 스타트업의 컨설팅과 퍼블리싱 등 스타트업 성장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롬블랙프로젝트 X 매일유업

커너스의 굿즈 브랜드로 매일유업과 함께 사회공헌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100여개 이상의 가정에 매일유업의 분유를 지원하고 지난 5년간 수익의 일부를 구세군 두리홈에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굿즈 제작에는 청년 디자이너가 참여하고 이에 대한 지원을 기업이, 수익은 다시 소셜로 돌아가는 선순환의 기획이 좋은 결과로 만들어졌습니다.


BRANDED

커너스 프로젝트

기업과 기관의 인프라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ESG활동 커너스는 이미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통해 결과를 만들어왔습니다.

상생가능한 지속가능한 가치, 커너스프로젝트의 핵심입니다. 


아이디어 펀딩 X 영등포구


커너스가 기획하고 주관하는 영등포 경인로 금속산업의 전환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제조 프로그램입니다. 

영등포 문래동은 대한민국 최고의 경공업 기계 금속 단지였으나 시간이 흐름에 따라 쇠퇴하고 있는 지역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커너스는 문래동의 산업적 전문성 및 인프라 집적성에 주목하여 문래동의 기술 산업과 젊은 창업가를 연결해 메이커스 코워킹이 가능한 도시 경제 모델을 기획하였습니다. 3년간 운영된 영등포 아이디어 펀딩은 10건 이상의 스타트업 제품 개발과 20개 이상의 영등포 경인로 지역의 공장 및 기업이 참여하여 

민관협력 플랫폼으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증명하였습니다.

2021 영등포 메이커스

2020 영등포 메이커스




상상패션런웨이 X KT&G


서울시와 KT&G가 주관하고 커너스가 기획 운영하는 2016년 팝 캐스팅으로 시작된 국내 최대 청년 패션산업 프로그램입니다. 

국내 의류, 봉제산업의 중심지인 동대문 창신. 숭인 지역의 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상상 패션 런웨이는 

봉제산업 기술자와 청년 디자이너가 만나 매년 새로운 패션 아이디어를 선보여 왔습니다. DDP 최대관, 서울시청광장, 장충체육관 전관 등 2만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였고, 200개(누적) 대학의 디자인학과팀과 동대문의 25개 이상의 기업과 공장이 참여하여 메이커스 지역으로써의 동대문의 산업의 인식을 전환하고 청년 창업의 가능성을 열었습니다. 

현재 5년간 지속되고 있는 민관협력의 대표적 프로그램으로 본선을 오른 대학팀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창신동의 산업 인프라를 통해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제 상상 패션 런웨이는 서울의 경제 기반형 지역 산업 프로그램이자 패션을 전공하는 청년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알고있는 청년 패션 산업의 대표적인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스타트업피트니스 X 대덕연구특구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한 스타트업 퍼블리싱 프로그램입니다. 

커너스는 대덕연구특구 이노폴리스 캠퍼스 사업단과 산학 협정을 통해 

스타트업의 컨설팅과 퍼블리싱 등 스타트업 성장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롬블랙프로젝트 X 매일유업


커너스의 굿즈 브랜드로 매일유업과 함께 사회공헌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100여개 이상의 가정에 매일유업의 분유를 지원하고 지난 5년간 수익의 일부를 구세군 두리홈에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굿즈 제작에는 청년 디자이너가 참여하고 이에 대한 지원을 기업이, 수익은 다시 소셜로 돌아가는 선순환의 기획이 좋은 결과로 만들어졌습니다.